본문 바로가기
문화 놀이터

서울 연희동 독립서점, 유어마인드

by 라떼파파 2018. 8. 27.
반응형


작은 독립서점

 이보다 작은 서점은 본 적이 없었다.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골목에 자리한 독립서점 유어마인드는 정말 작았다. 이 작은 공간 안에는 독립출판물과 손님으로 가득 차있었다. 첫날 방문에는 다른 손님들 틈에 끼어서 한 바퀴 순회만 하고 돌아왔다. 분명 취향에 맞는 책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오픈 시간에 맞춰 두 번째 방문을 했다. 일요일 주말 첫 손님으로 입장해서 책 한 권 한 권을 여유롭게 들쳐보았다. 찾았다! 취향에 맞는 책을.


탐나는 독립출판물

 <수수한 드로잉북, 수수한 공간 그리고 이야기>라는 독립출판물을 보자마자 취향 저격을 당했다. 그림에 소질이 없다 보니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언제나 선망의 대상이었다. 그런 사람의 드로잉북은 정말 탐이 났다. 내용은 다소 간결하지만 궁금증을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책 한 권을 집어 들고 두 발자국을 내디뎌 계산대 앞으로 갔다. 사장님께 서점 내부를 촬영해도 괜찮은지 여쭈어보니 흔쾌히 괜찮다고 하셨다. 어떤 용도로 촬영하는지 묻는 질문에는 경계심이 살짝 묻어있었지만.


고양이와 가게들

 서재 위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시크한 고양이 친구가 누워있었다. 책방 고양이들을 만지거나 쓰담지 말아 달라고 하니 반드시 손은 주머니 속에 넣어두길 바란다. 유어마인드가 있는 건물에는 여러 가게가 있다. 유어마인드와 같은 공간에 있는 천가방 전문점 원모어백뿐만 아니라 초콜릿코스모스(꽃집/가드닝), 바이커스탈렛(가방/핸드백), 사루비아 다방(차/차살림), 비하인드 리메인(카페), 가라지가게(가구)도 같은 건물에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기 좋을 것 같다.




연희동 독립서점

[ 유어마인드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10-6 2층 우측

매일 13:00 - 20:00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 1월 1일 휴무

☎ 070-8821-8990


개인적인 평가 ★★★★☆

독특한 컨셉의 연희동 동네 서점


▲ 연희동에서 유명한 목란 식당 근처에 있다.



▲ 철문을 이용한 안내문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갔다.


▲ 철계단을 올라오면 유어마인드가 바로 보인다.



▲ 오픈도 안했는데 왜 왔냥?




▲ cat이 세마리인가 보다.


▲ 입구 옆에 주의사항이 예쁘게 붙어있다.


▲ 서재 5층까지 빼곡하고 알차게 들어있는 독립출판문은 표지부터 흥미롭다.



▲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으로 서점 안이 밝다.


▲ 많은 책 중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5,000원에 하나씩 도장을 찍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