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장

서울 연희동 양갱 맛집, 금옥당

by 라떼파파 2018. 7. 25.
반응형


선물하기 좋은 양갱

 서울 연희동에 있는 금옥당은 예쁜 포장지에 감싼 양갱, 구운 찰떡, 전통차, 죽, 팥빙수를 판매하는 이색 카페이다. 주력 상품인 양갱은 라즈베리, 대추, 흑임자, 밀크티, 고운앙금, 카카오녹차, 교토우지녹차, 쌍화, 단호박, 크랜베리피스파치오, 견과, 백앙금, 호두, 통팥, 밤, 기본 팥까지 총 16가지의 다양한 맛을 더했다. 양갱을 감싼 포장지도 첨가된 맛에 어우러져서 하나의 작품처럼 아름답다. 작은 양갱 6개 또는 12개 세트를 박스에 넣어서 정성스레 포장을 하면 선물용으로 추천할만하다.


生양갱 전문점

 양갱 맛은 어떨까? 전반적으로 맛과 향이 진하다. 예를 들어 대추양갱을 맛본다면 대추 향이 진하게 나면서 양갱 특유의 단맛이 난다. 단맛은 강한 편으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달달한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에게 선물하기 딱 좋겠다고 생각됐다. 그리고 커피 또는 전통차를 즐겨 하시는 분에게도 좋은 디저트가 되겠다. 식감은 수제 양갱답게 고급스럽다. 한입 앙 물면 이빨자국이 선명하게 날 정도로 쫀쫀하면서 푸슬푸슬한 식감을 가졌다.


법고창신

 금옥당 입구에서 한자성어와 그 뜻풀이를 발견했다. <옛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뜻으로 옛것에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킬 줄 알고 새것을 만들어 가되 근본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뜻>을 가진 법고창신(法古創新)이 쓰여있다. 금옥당은 법고창신대로 옛것인 양갱을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켰다. 새로운 양갱을 만들었으니 그 근본을 잃지 않고 초심을 지켜나가길 바란다.




달콤한 수제양갱 전문점

[ 금옥당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2

평일 11:00 - 20:00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 02-322-3378


개인적인 평가 ★★★★☆

기념일, 추석, 설날 선물하기 좋은 양갱


▲ 거북이 마크가 인상적인 금옥당은 연희사러가쇼핑센터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 법고창신와 그 뜻풀이가 쓰여있고 아래에 알록달록한 포장지가 진열되어 있다.


▲ 예쁜 포장지 안에 들어있는 양갱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같이 다녀온 아내가 가장 독특한 양갱을 고르고 있다.






▲ 구운 찰떡과 앙버터도 진열되어 있다. 양갱 전문점이라기보다 팥 전문점이라고 해도 무방하겠다.


▲ 작은 양갱뿐만 아니라 사이즈가 큰 양갱도 판매한다. 큰 양갱은 진열대에서 서있어야지 재고가 있다고 한다.


▲ 진열된 양갱은 빈 곽이다. 쟁반에 원하는 양갱을 골라서 계산대로 가져가면 진짜 양갱으로 바꿔준다.


▲ 금옥당 안에는 복고풍의 카페가 있다.


▲ 금옥당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오픈된 주방이다. 무척 깨끗한 주방 환경을 보고 양갱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


▲ 쌍화차에 어울릴만한 복고풍의 찻잔들이 진열되어 있다.






▲ 선물용으로 좋은 전통차가 병에 담겨있다.


▲ 메뉴판 아래에는 시식용 양갱들이 있다. 한조각씩 먹어보고 마음에 드는 양갱을 골라보자.


▲ 선물용으로 양갱 8개를 구매하고 나왔다. 아내와 함께 대추양갱 하나를 먼저 맛을 봤다.


▲ 대추향이 진하게 나고 양갱 특유의 단맛이 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