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장

인천 청학동 회무침 맛집, 금산식당

by 라떼파파 2018. 4. 24.
반응형


 내가 자주 가는 사진 사이트에는 맛집에 대한 정보가 많다. 아무래도 사진을 좋아하면 여행도 좋아할 것이고 여행이라고 하면 맛집이 빠질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종종 커뮤니티에서 맛집 정보를 얻어 간다. 최근 게시물은 아니지만 어느 사진가분께서 청학동 금산식당을 추천했다. 오! 집 근처에 이런 맛집이 있었어?! 하면서 검색을 해보니 서너 군데의 체인점을 가진 유명한 식당이었다. 그때부터 아내에게 회무침, 회무침 노래를 불렀다.


 드디어 지난 주말에 금산식당에 다녀왔다. 주말 낮 12시에 도착하니 손님이 많다. 회무침 2인 포장을 주문하고 작은 테이블에 앉아서 기다렸다. 내 앞에 두 분의 손님도 회무침 포장을 해가셨다. 내 차례가 왔다. 포장음식을 받고 계산을 하고 밖에 나가는데 손님 몇 팀이 더 들어오신다. 유명한 맛집이구나!


 집에 냉큼 가서 포장을 풀어보니 회무침과 게장이 넉넉히 담겨있다. 헌데 야채가 없다? 식당에서 먹을 때만 상추를 주나보다. 집 앞 상가에 가서 상추를 하나 사 왔다. 상추를 깨끗이 씻어서 대충 찢어 넣고 밴댕이회무침을 비벼 먹으니 역시! 맛있다. 아내는 회무침을 더 넣으면 매워질까 봐 조금만 넣었다. 나는 팍팍! 매콤하지만 달달해서 맛이 좋다. 게장도 속이 꽉 찬 게 정말 맛있다. 이 집이라면 추천할 수 있겠다 싶어 친구들한테 말하니 이미 알고 있더라... 나만 몰랐나 보다.




밴댕이회무침 포장

[ 청학동 금산식당 ]


인천 연수구 청능대로53번길 24-4

매일 11:00 - 22:00

☎ 032-818-1893


개인적인 평가 ★★★★☆

동네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동네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