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카페
미션을 받았다. 서울 연희동에서 가장 조용한 카페를 찾아라. 판화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아내의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 가장 한적한 카페를 찾아야 한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20곳 남짓으로 크고 작은 카페가 나온다. 인터넷으로는 카페 분위기를 알 수 없으니 하나하나 발품을 팔아서 찾아보기로 했다. 시간은 땡볕이 내려꽂히는 오후 3시. 거리의 모든 사람들이 카페에 있나 싶을 정도로 가는 카페마다 손님으로 북적인다.
노아스로스팅 2호점
연희동 골목을 빙빙 돌면서 찾다가 규모가 꽤 커 보이는 2층 카페에 들어갔다. 카페 이름은 노아스로스팅. 분명 어디서 본 카페 이름이었다. 방금 전에 들어갔다가 나온 작은 카페랑 이름이 똑같다. 분점인가 생각했는데 이곳이 본관이라고 한다. 카페 안을 둘러보니 다행히 손님이 많지 않았다. 그리고 넓은 테이블이 있는 별도의 방도 있다. 심봤다! 노아스로스팅 카페가 우리가 생각한 최적의 장소였다.
맛있는 커피
노아스로스팅 카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를 두 가지 원두 중에 원하는 맛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크 벨벳은 강원도 참나무 숯으로 로스팅한 깊은 풍미의 원두로 풍부한 바디감과 진한 다크초콜릿의 단맛이 느껴지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레드 벨벳은 케냐 AA를 베이스로 하여 5가지 생두를 로스팅한 후 블렌딩하였으며 와인 같은 부드러운 산미와 조화로운 밸런스를 가진 커피를 만날 수 있다.
연희동 분위기 있는 카페
[ 노아스로스팅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나길 5 2층
매일 11:00 - 22:00
☎ 02-3141-6352
개인적인 평가 ★★★★☆
분위기가 좋고 수준 높은 커피가 있는 카페
▲ 야외테이블도 있지만 햇빛이 강해서 안으로 들어갔다. 카페 안은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서 시원하다.
▲ 6인용 테이블이 있는 별도의 방이 준비되어 있다. 작은 세미나, 강연, 연회와 같은 각종 모임에 딱 알맞은 공간이다.
▲ 카페 안에도 분위기 좋은 별도의 공간이 있다.
▲ 날씨가 더워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드 벨벳으로 주문했다.
▲ 가격은 5,000원부터 7,500원으로 테이크 아웃시 1,500원이 할인된다.
▲ 카페 대관도 가능하다.
▲ 딜리버리 서비스도 한다.
▲ 레드 벨벳으로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커피 맛을 잘 모르는 사람한테도 고급스럽게 느껴졌다.
▲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타르트, 파운드, 케이크, 쿠키, 마들렌, 머핀, 러스크 등)도 많다.
▲ 다음날에는 오렌지 카푸치노를 주문했다. 부드러운 거품과 연한 오렌지향이 잘 어울리는 카푸치노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