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장

인천 청학동 중국냉면 맛집, 샹차이

by 라떼파파 2018. 6. 8.
반응형


 최근에 삼선짬뽕으로 유명한 청학동 샹차이 중식당을 찾아갔다. 샹차이 중식당은 청학동에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자주 만석이 된다고 한다. 소문으로만 듣다가 근처에 볼 일이 있어서 혼밥을 하러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했다. 먼저 자리를 잡고 식당 안을 둘러보니 중국냉면이 추천 메뉴로 붙어있다. 오랜만에 중국냉면을 먹어볼까? 메뉴판도 보지 않고 바로 중국냉면(12,000원)을 주문했다.


 주문한지 5분도 안되었는데 중국냉면이 금방 나왔다. 해파리, 해삼, 새우, 파프리카, 오이, 고기와 달걀지단까지 올려져 형형색색으로 예쁘다. 그리고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게끔 땅콩소스와 겨자소스가 따로 나왔다. 먼저 소스를 넣지 않고 중국냉면 국물을 한 숟가락 떠서 먹어봤다. 일반 냉면처럼 시원하고 새콤달콤하다. 그런데 뒤끝에 알듯 말듯 묘한 맛이 난다. 중국냉면 속을 뒤적뒤적해보니 생강 한 조각이 나왔다. 생강이 들어서인지 모르겠지만 약간 묘하다. 면발은 탱글탱글해서 내 취향에 딱 맞았다. 여기에 오독오독한 식감의 해파리가 한몫을 더 했다. 다른 소스를 넣으면 맛이 어떻게 변할까? 먼저 땅콩소스를 한 숟가락 떠서 넣어봤다. 맛을 보니 뭔가 살짝 부족하다. 땅콩소스를 한 숟가락 더 넣었다. 그래도 내가 알고 있는 중국냉면 맛이 아니다. 겨자소스를 넣어볼까? 개인적으로 겨자소스를 좋아하지 않아서 아주 조그만 넣어봤다. 이 맛이다. 내가 알고 있는 땅콩의 고소함과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지는 중국냉면 맛이다. 이렇게 하나하나 입맛에 맞춰서 먹으니 더 좋았다.


 중국냉면을 다 먹고 계산하러 가니 종업원분께서 맛있게 식사하셨냐고 물으신다. 중국냉면을 먹는 내내 맛있다, 맛있다 하면서 먹어서 바로 "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 날 샹차이를 처음 방문했고 중국냉면밖에 먹어보지 못했지만 다른 음식들도 훌륭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청학동 중식당

[ 샹차이 ]


인천 연수구 솔샘로73번길 31

매일 11:30 - 21:30

☎ 032-851-0040


개인적인 평가 ★★★★★

제대로 된 중국냉면을 맛볼 수 있는 중식당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