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장

인천 연수동 중식 맛집, 진사부

by 라떼파파 2018. 4. 27.
반응형


동네에 유명한 중국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정확히 말하자면 흔히 알고 있는 중국집이 아닌 중식주점이다. 중국집이 아니라고 하는 이유는 메뉴판을 보면 알 수 있다. 메뉴판에 짜장면과 짬뽕이 없다. 오이계란탕은 서비스로 나오고 수제군만두는 간식이나 다름없으니까 식사류는 새우볶음밥이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그 대신 일품요리와 해물, 생선, 가지요리가 메뉴판에 있다. 아내도 나도 중식을 좋아한다. 아내는 특히 멘보샤와 딤섬을 좋아한다. 그래서 멘보샤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단다. 아쉽지만 어쩔 수 없다. 그럼 뭘 먹어볼까? 가지요리도 유명하다고 하니 윗줄에 있는 어향가지볶음을 골랐다.


 서비스로 나온 오이계란탕은 오이, 계란, 바지락, 고기 등이 어우러진 맑은 탕이다. 맛이 좋다. 이런 자리에 술이 빠질 수 없겠다 싶어서 이과두주를 주문했다. 아내는 야근하는 날이라서 피곤한지 술잔을 사양했다. 곧이어 어향가지볶음이 나왔다. 요즘 방영 중인 스트리트푸드파이터에서 어향이란 단어가 붙은 메뉴는 평균 이상은 할 것이라고 했다. 맞다. 짜쪼름하고 매콤한 어향소스에 부드럽게 잘 익은 가지의 육즙이 만나니 정말 맛이 좋았다. 집에서 한번 가지요리를 시도해본 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힘들었다. 가지가 기름을 잔뜩 먹어버려서 그 타이밍을 잡기 어려웠다. 당연히 진사부 가지요리에는 기름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다. 맛있다. 주변을 두리번거리다가 4월 돈 요리시리즈 문구를 보게 됐다. 4월은 동파육, 5월은 마라미니족, 6월은 막창튀김을 주문할 수 있다. 기간이 끝나면 주문할 수 없는 한정 메뉴이다. 구미가 당겨서 가격도 묻지 않고 동파육을 주문해버렸다. 빌리지를 보니 동파육은 15,000원이다. 진사부 가격대는 만 원에서 이만 원대로 생각하면 되겠다.


 반짝반짝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동파육이 나왔다. 우선 비주얼이 끝내주니 사진 찍을 맛이 난다. 한입 먹어보니 진한 간장 소스에 보쌈을 먹는 기분이다. 내 입맛에는 맞는다. 하지만 비계를 싫어하는 아내는 입맛에 맞지 않았다. 주방장님이 직접 나오셔서 인사해주시면서 입맛에 맞는지 물어보셨다. 동파육이 시간이 오래 걸리는 요리라서 한정 메뉴라고 하신다. 그 노고에 이렇게 맛있는 요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이 날 못 먹어봤던 멘보샤를 먹으러 다시 방문해야겠다.




연수역 맛집

[ 진사부 ]


인천 연수구 샘말로8번길 7-14

매일 17:00 - 01:00

Last order 23:00

매주 일요일 휴무

☎ 032-818-6886


개인적인 평가 ★★★★★

요리에 대한 노고와 정성이 보이는 동네 중식 주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