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장

서울 낙원동 아구찜 맛집, 원조마산아구찜

by 라떼파파 2018. 11. 6.
반응형


원조마산아구찜의 미역국

 식당 한 켠에 미역국이 보글보글 끓고 있었다. 그 미역국은 추석 연휴에도 쉬지 않았다. 장모님과 아내가 먹고 싶어했던 아구찜을 주문했다. 벌건 양념에 버물어진 아구살, 오만둥이, 콩나물이 푸짐하게 나왔다. 아구찜은 먹으면 먹을수록 입안에서 작은 불길이 일어났다. 식당 한 켠에 대기하고 있던 소방관, 미역국이 불길을 잡아주었다. 아구찜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볶음밥을 주문했다. 볶음밥에 남은 양념을 올려서 먹으니 딱 좋았다. 입가심으로 미역국 한 수저를 뜨고 자리에 일어났다. 지금도 낙원동에 있는 원조마산아구찜 식당 한 켠에는 미역국이 보글보글 끓고 있을 것이다.




낙원동 아구찜거리

[ 원조마산아구찜 ]


서울 종로구 수표로 132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 02-763-7086


개인적인 평가 ★★★☆☆ 보통

푸짐한 아구찜, 심심한 볶음밥


▲ 원조마산아구찜은 종로3가역에서 낙원동 악기상가 가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 추석 당일 점심시간이었는데도 손님이 많았다.


▲ 메뉴판






▲ 밑반찬과 미역국


▲ 아마도 아구찜 中이었던거 같다.





▲ 성인 3명이서 배부르게 먹었다.


▲ 남은 양념으로 볶음밥을 해주시는 줄 알았는데 주방에서 새 양념으로 따로 볶아서 내주었다.


반응형

댓글